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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

Android NDK 사용법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작업 중에는 속도의 문제나 C/C++의 코드 재사용을 위해서 이를 사용해야 할 상황이 온다.

큰 데이터의 처리 등은 Java환경에서 접근하는 것에 시간 손실이 무척 크기 때문에, 직접 메모리로 접근하는 C/C++이 무척 유리하다.

이하 C/C++을 Native Code로 통칭한다.

 

이 글에서는 이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NDK 사용법을 서술해두었다.

 

1. 라이브러리 모듈 생성.

[File>New>New Modules]에서 새 모듈을 생성.

생성시 다음과 같은 모듈들이 나온다.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것은 Android Lib이므로 이를 생성한다.

이름은 자유롭게 지을 수 있지만, 여기서는 'NdkCodeLib'라 하겠다.

 

이 작업을 거치고 나면, 프로젝트에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.

 

2. SDK설치와 환경설정

상단의 위와같은 아이콘이나, [Tools>SDK Manager]으로 들어가면, 지금까지 설치한 SDK 목록이 나온다.

SDK Platforms 옆의 SDK Tools를 클릭하면 여러 SDK Tools가 나온다.

 

여기서 필요한것은 NDK와 CMAKE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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